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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강령

  • 제이티친애저축은행은 “컴플라이언스”를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주의 권익을 우선하며,
  • 임직원의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아울러, 건전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창달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한다.
  • 이를 위하여 “윤리강령”을 전 임직원의 가치판단과 행동양식의 기준으로 삼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정한다.
제1장 | 기본원칙
									제1조 (강령의 적용)
									① 이 강령은 회사의 모든 임직원(임시직, 계약직 포함)에게 적용한다.
									② 파견근로자 등 그 외 회사에서 근무하는 자 모두에게 원칙적으로 적용된다.

									제2조 (강령의 위반시 보고와 효과)
									① 임직원은 이 강령의 위반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상급 관리자 또는 준법감시담당자를 통해 준법감시실에 지체 없이 신고하며, 준법감시실은 이를 준법감시인에게 보고해야 한다.
									② 임직원이 이 강령에 반하는 의사결정이나 행동을 할 경우에는 관련 내규에 따라 조사를 받을 수 있으며, 불이익한 조치가 취해 질 수 있음을 인지한다.
									③ 강령을 준수하고 윤리경영 정립에 기여한 임직원에 대하여는 인사평가에 반영하는 등 그에 상응하는 포상을 실시할 수 있다.

									제3조 (강령의 점검과 의견 요청)
									① 준법감시실은 이 강령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준법감시인은 이를 확인한다.
									② 임직원은 이 강령의 적용에 관한 판단이나 해석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준법감시인의 의견을 요청할 수 있다.
								
제2장 | 고객에 대한 윤리
									제4조 (고객존중)
									우리의 존재이유는 고객에 있으므로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친애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고 항상 성실한 자세로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한다.

									제5조 (고객만족)
									모든 일에 중심은 고객임을 인식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항상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제6조 (고객 가치존중 및 이익보호)
									① 회사는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임을 명심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② 모든 임직원은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하여 고객의 자산을 소중하게 보호하며,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마땅히 알려야 하는 사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제3장 | 주주에 대한 윤리
									제7조 (주주에 대한 책임)
									① 회사는 재무기록과 회계장부를 법률에 따라 정확하게 기록, 관리하며 각종 공시자료는 항상 손쉽게 주주가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회사는 주주와 투자자의 정당한 요구와 제안을 존중하여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한다.

									제8조 (주주 이익보호)
									회사는 준법경영 및 문화 정착을 통한 투명하고 견실한 경영원칙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대외 신인도를 제고하여 주주의 이익을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제4장 | 회사에 대한 윤리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임직원에 대한 개인평가는 공정한 기준으로 공평하게 평가하며 불이익을 주어서는 아니 된다.
									② 회사는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공평한 기회를 부여하고 공정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③ 회사는 임직원의 성과∙능력에 따라 공정한 평가와 이에 따른 성과∙능력에 대해 보상한다.
									④ 회사는 임직원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활기차게 또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⑤ 회사는 임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복지향상에 힘써야 한다.
								
제5장 | 임∙직원에 대한 윤리
									제10조 (임∙직원의 의무)
									임∙직원은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통한 정직과 신용을 가장 중요하게 인식하고,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한다.

									① 임∙직원은 제이티친애저축은행 일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명예롭게 행동하며 신용과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임∙직원은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최우선 경영방침임을 명심하고 각자에게 부여된 임무를 성실히 이행한다.
									③ 임∙직원은 성희롱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직원 상호간 예의 바른 언행으로 활기찬 회사를 만든다.
									④ 임∙직원은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해 업무와 관련된 부정청탁 및 금품, 선물, 향응의 제공 또는 수수 등 경제적으로 이득을 받거나, 제공 함으로써 회사경영에 손실을 끼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⑤ 임∙직원은 회사의 경비를 사용목적 및 용도에 맞게 적정하게 사용한다.
									⑥ 임∙직원은 회사와 개인간의 이해가 상충될 상황이 있을 경우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여 행동한다.
									⑦ 임∙직원은 회사의 채무자가 되거나 이에 따른 물적, 인적 담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제11조 (임∙직원의 상호존중)
									① 임직원은 상호간에 인격을 존중하며 원활한 의사소통과 적극적인 업무협조로 회사발전에 힘쓴다.
									② 임∙직원 상호간은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고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다 함께 노력한다.
									③ 상급자는 하급자에게 부당한 지시 및 법규에 위반되는 업무지시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할 수 있다.
									④ 임∙직원은 언제나 긍정적인 마인드로 상대방의 장점을 칭찬하고, 신뢰받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⑤ 임∙직원은 상호간에 상사직원은 부하직원에 사랑으로 대하며, 부하직원은 상사직원에 대하여 존경하는 마음으로 항상 대한다.
									⑥ 임∙직원 상호간에는 채무보증 및 차입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6장 | 사회적 책임과 공헌
									제12조 (국가와 사회발전에 대한 기여)
									① 회사 및 임∙직원은 사회의 일원으로 올바른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하며, 국가∙지역사회 및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제반 법규를 성실히 준수한다.
									② 회사는 사회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문화적∙경제적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제13조 (사회적 책임)
									회사 및 임∙직원은 건전한 금융질서를 확립하고 사회전체 구성원들에게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용사회발전에 이바지하며, 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한 권리와 의무를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공동사회 발전에 기여함과 더불어 정치적 중립성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한다.
								

(시행일) 이 강령은 2013. 04. 24. 부터 시행한다.

(시행일) 이 강령은 2015. 07. 06. 부터 시행한다.

(시행일) 이 강령은 2016. 09. 26. 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