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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접수

JT친애저축은행의 민원 접수 및 안내를 해드립니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금융거래확인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당사 대출상품인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검색 후 론사이트에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발급서비스에서 금융거래확인서 신청.
					·앱: 휴대폰에서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APP 다운받아 금융거래확인서 신청.
					(단, 인터넷과 APP 이용시 본인 명의 휴대폰 사용자만 진행가능)
					·영업점 방문: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해드립니다. <지점영업시간 : 09:00~16:00>
					※ 신청확인이 되면 발급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이 요청하신 팩스 또는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일 16시 이후 신청 건은 다음 영업일에 발급됩니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에는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 방문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방문 시 : 명의자 본인 신분증,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의 위임장 (최근 1개월 이내의 발급서류)
								
부채잔액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당행 지점에 방문하셔서 발급하시거나 당행 지점이 없는 지역이라면 타 저축은행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점영업시간 : 09:00~16:00>
								다만, 저축은행이라 하더라도 출장소의 경우에는 발급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니 방문 전에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확인이 되면 발급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이 요청하신 팩스 또는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일 16시 이후 신청 건은 다음 영업일에 발급됩니다.
								(타 저축은행 방문시 [부채잔액증명서 접수 수수료] + [당행 부채잔액증명서 발급 수수료] 각각 발생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 방문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방문 시 : 명의자 본인 신분증,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의 위임장 
								(최근 1개월 이내의 발급 서류)
								
정상거래확인서, 완납증명서, 거래내역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정상거래확인서, 완납증명서, 거래내역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당사 대출상품인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검색 후 론사이트에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발급서비스에서 필요서류 신청.
◦ 앱: 휴대폰에서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APP 다운받아 필요서류 신청.
(단, 인터넷과 APP 이용시 본인 명의 휴대폰 사용자만 진행가능)
◦ 전화: 고객센터 1599-0060으로 전화하시면 본인확인 후 필요서류 신청 가능합니다.
◦ 팩스: 금융거래정보제공요청서 작성 후 신분증 앞면을 첨부하여 신청.(FAX : 02-2039-7648)
◦ 영업점 방문: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 방문하시면 신청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 <지점영업시간 : 09:00~16:00>
※ 신청확인이 되면 발급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이 요청하신 팩스 또는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일 16시 이후 신청 건은 다음 영업일에 발급됩니다.
								
인터넷뱅킹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당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당사 영업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이용신청을 한 후 3영업일 이내에 사용자 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방문신청 시 준비물 : 신분증, 입출금 통장 
								지점영업시간 : 09:00~16:00
								
신용대출은 계약서 작성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자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으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며 작성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전자서명 : 포털사이트에서 JT친애저축은행 공인인증센터 검색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전자서명으로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자서명 :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회원가입 후 메인 상단에 메뉴 선택 → 공인인증센터 선택 → 전자서명으로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가까운 지점에서도 신분증 지참 후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점위치는 오른쪽 퀵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MS 신청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CMS 신청 및 변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 고객센터 1599-0060으로 전화하시면 CMS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검색 후 론사이트에 접속 후 → 홈페이지 상단 CMS 버튼 클릭 후 CMS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 앱: 휴대폰에서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APP 다운 → 오른쪽 상단 메뉴 선택 → 대출이용내역 선택 → CMS 서비스를 선택하셔서 CMS 신청 및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내용이 적용되기까지 3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출금일 3영업일 이내에 신청하실 경우에는 기존 CMS계좌로 출금이 되오며, CMS계좌가 불능 및 부분출금의 경우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CMS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CMS 해지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APP에서는 신청이 어렵습니다. 대표번호 1599-0060 (평일 09:00~18:00)으로 전화하시면 CMS 해지가 가능합니다.
								
신용대출 받으려고 하는데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대출 조건은 직장인 및 자영업자, 프리랜서의 경우 가능하며 소득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당사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거나 당행 모바일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상품별 취급 기준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간편한도 조회를 통한 대출가능여부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또한, 당행 신규대출 대표번호 1800-0080(평일09:00~18:00)으로 전화하시면 전화상으로도 대출 조건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 연체한 기록이 있었는데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현행 신용정보관리제도상 과거 연체정보에 등록되었다고 해서 불이익을 주도록 하는 규정은 없습니다. 다만, 거래여부 및 대출한도를 결정함에 있어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후 취소하였는데 신용조회기록이 남나요?
									신용조회는 통상 신용거래개설 이전에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하여 거래가능 여부를 판단하는데 조회된 사실로서 대출신청 후 중도에 취소한 경우라도
									 조회기록은 남습니다.
								
대출신청시 신용조회 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나요?
									2011년 10월부터 신용정보를 산정하는 신용정보회사(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KCB)에서는 신용조회기록을 등급산정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등급관련 문의는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조회기록은 삭제 가능하나요?
									신용조회기록의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1개월 이내 동일기관, 동일사유로 중복조회 기록이 있을 경우 최초 조회 건을 제외한 나머지 건에 대해서는 
									삭제가 가능하니 자세한 상담은 신용정보회사(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KCB)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정보가 (전화번호, 주소, 이름, 약정일) 변경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고객센터 1599-0060으로 변경내용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평일 09:00~18:00)  
변경내용을 알리지 않을 경우 당사에서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 및 이용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변경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신고 바랍니다.
								
단기연체정보 등록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 단기연체정보 등록기준은 연체기간 5영업일, 연체금액 10만원 이상인 경우 신용평가회사를 통해 금융회사간에 공유됩니다. 
등록된 연체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정정 또는 삭제가 가능하니 해당 사유 발생 시 고객센터(1599-0060)으로 연락 바랍니다.
								
단기연체기록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나요?
									단기연체기록이 발생하면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대출 및 신용카드발급 거절, 신용카드 사용정지 등 금융거래를 제한받게 되니 단기연체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완납했는데 대출정보가 신용조회시 아직 남아있습니다.
									대출금 상환 후 변동된 신용정보가 신용정보회사(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KCB)에 제공되기까지는 일정한 기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상환사실을 타 기관에 증빙해야 할 경우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주가 넘도록 신용정보회사에 고객님의 신용정보가 변동이 없으면 당행 고객센터 1599-0060으로 문의 바랍니다.
								
연체를 해결했는데 신용카드 정지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카드회사에 문의하니 연체정보때문이라고 하는데 신용카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당행은 고객님의 신용거래정보를 정보공유정책에 따라 신용정보회사와 전국은행연합회에 제공합니다. 제공 후 해당 기관에서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반영하는데, 그 주기는 최소 1일~ 최대 30일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고객님의 신용거래정보가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체를 해결했는데도 불구하고 신용카드사용이 되지 않는다면 아직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카드회사에 변동된 신용거래정보의 반영 전으로 이럴 경우 '정상거래확인서'발급을 통해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카드회사로 수신할 수 있는 팩스 번호를 확인 후 고객센터(1599-0060)로 알려주시면 정상거래확인서를 발송해드리니 이용 바랍니다.(업무시간 09:00~17:00)
 정상거래확인서 발급방법은 FAQ 서류발급방법을 참조하세요.
								
대출 문의 하고 싶은데 간편하게 한도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간편한도조회는 모바일어플, 모바일 웹사이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바일어플과 모바일 사이트는 본인명의 휴대폰일 경우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서, 본인명의휴대폰,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또한 대표번호로 문의하셔도 한도조회는 가능합니다.
								
키보드 모듈 재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회원가입 중 비밀번호 설정오류 발생
									* 가능한도 조회 시 입력이 안되는 오류 발생

									1.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닫습니다.
									2. 윈도우 "시작" 버튼→설정→'제어판'으로 이동 
									2. 윈도우 
									3.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4. TouchEn Key with E2E 프로그램 제거 
									TouchEn Key with E2E 프로그램 제거 
									5. 프로그램 제거 후 JT친애저축은행 론사이트(http://loan.jtchinae-bank.co.kr) 재접속 후 로그인 클릭 
									5. 프로그램 제거 후 JT친애저축은행 론사이트(http://loan.jtchinae-bank.co.kr) 재접속 후 로그인 클릭 
									6. 로그인 화면 이동 시 생성되는 TouchEn Key Keyboard protector를 클릭하여 재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로그인 화면 이동 시 생성되는 TouchEn Key Keyboard protector를 클릭하여 재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키보드 보안 모듈 설치 선택 후 추가로 생성되는 설치팝업에 대해 설치 동의 요청 드립니다.
								
윈도우7에서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이트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1. 아래 그림의 경로의< 로컬디스크(C:)\Program Files(86X)\Internet Explore >  iexplore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2. "바로가기"를 클릭하신 후 새로 생긴 "iexplore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으로 복사
									3. 바탕화면의 "iexplore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뜬 브라우저로 JT친애저축은행에 재 접속 후 서비스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바탕화면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안프로그램이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1.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닫습니다. 
									2. 윈도우 "시작" 버튼→설정→'제어판'으로 이동
									2. 윈도우 

									3.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3. 

									4.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 제거
									4.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 제거

									5. JT친애저축은행 사이트(http://loan.jtchinae-bank.co.kr) 에 재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재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JT친애저축은행 사이트(http://loan.jtchinae-bank.co.kr) 에 재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재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JT친애저축은행 사이트(http://loan.jtchinae-bank.co.kr) 에 재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재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65일 연중무휴 대출신청이 가능한가요?
									1년 365일 홈페이지에서는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대출금 송금 및 전화상담은 당행 근무 시간 (평일 09:00~18:00)에만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시 주민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안전한가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시는 정보는 최신 XecureWeb PKI보안암호모듈에 의해 보안처리되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보호 받으므로 개인정보의 유출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출가능금액 조회 결과의 최고 한도만큼 대출이 가능한가요?
									대출 신청 전 “ 대출가능금액 조회”를 통해 확인하신 대출한도는 심사 전 한도금액이므로, 심사 후 실제 적용되는 대출한도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대출 한도는 심사를 거친 후 고객님의 상환능력 및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이용 중인 고객입니다. 추가대출은 가능한가요?
									네, 추가대출의 경우 최소 3개월간 정상거래 고객에 대하여 추가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추가대출 신청은 당행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1599-0060)로 신청하시면 간단한 재심사 이후 추가대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공인인증 및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없는 경우 신청이 가능한가요?
									공인인증 및 본인명의의 핸드폰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빠르지만 혹시 공인인증 및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을 경우 1599-0060 또는 홈페이지상의 빠른대출상담/간편대출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당일신청, 당일 대출이 가능한가요?
									네. 당일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영업시간[09:00~18:00]안에 신청 된 순서로 심사가 이루어지므로 다음날 대출승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영업시간은 평일[09:00~18:00]/토,일요일 공휴일은 쉽니다.
								
대출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나요?
									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두번째, 1599-0060 상담원을 통해 진행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JT친애저축은행과 기존거래가 없어도 대출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객관적인 신용도에 따라 대출심사가 이루어지므로 저희 은행과 거래가 없으셔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은 무엇을 기준으로 입력해야 하나요?
									소득은 고객님의 한도금액 산출을 판단하는 중요한 자료이므로 반드시 객관적인 증빙자료(근로소득원/원천징수 영수증/종합소득금액사실 증명서.종합소득세 영수증,급여통장 등) 통하여 확인 가능한 금액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연금,이자,임대,배당,기타소득도 증빙하실 수 있는 경우 소득금액으로 인정됩니다.
								
본인명의가 아닌 통장으로 송금이 가능한가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하며 가족,친척,법인을 포함하여 타인 명의의 통장을 소지하고 계신 경우에는 본인 인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대출금 송금이 불가능합니다.
								
대출가능금액을 조회를 하면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나요?
									대출가능금액 조회서비스는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핸드폰인증이 안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핸드폰인증은 반드시 본인명의의 핸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핸드폰으로 인증을 하셨는지 확인 해 주십시오. 핸드폰인증 실패의 경우에는 몇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 전산서버의 과부하로 인한 오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잠시 이후 다시 한번 시도해 주십시오. 
									두번째 핸드폰 개통 시 휴대폰인증 미신청고객입니다 이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핸드폰 장기연체로 인한 거래정지인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이외 인증은 되었는데 문자가 안오실 경우 1599를 스팸문자로 등록 되어있어 스팸문자함에 인증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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