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Quick Menu

  • 멤버쉽
  • 전자민원접수
  • 대출계좌조회
  • 체크카드
  • 지점안내
  • 상품공시실
  • 상품계산기
TOP

금융소비자 정보

JT친애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금 인출 방지사례

  • 당사는 2016년 7월 8일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의 이상행동을 감지한 창구직원은 금융사기로 의심되는 현금인출 예방진단표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경찰에 신고함으로써 당사 및 타 금융기관의 피해금까지 예방.
  • 당사는 2016년 02월 26일 의심거래 이용계좌를 조기에 파악하고 임시조치함으로써 피해 금액 530만원의 인출을 방지.

2채널 인증 ARS통신비용 무료서비스

  • 인터넷뱅킹 전화승인 이용수수료 주체 및 수수료 금액 당사 부담.

제수수료 징구 기준 개선

  • 제사고신고 수수료 징구 기준을 계좌별에서 통장별로 개선하여 실제 금융소비자의 수수료 지출비용 감소.

제증명 발급업무 개선으로 금융소비자의 편의 제공

  • 완납증명서, 거래내역서: 서면 접수에서 전화 접수 채널 추가.
  • 금융거래확인서: 서면 접수에서 인터넷 및 모바일 접수 채널 추가.

대학생·청년층을 위한 공적지원제도 홍보를 통한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

대학생 대출 지원 홍보활동 (‘한국장학재단’의 대출서비스를 경쟁사들과 달리 학자금 금융지원 프로그램관련 내용을적극 홍보)
대학생들이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의 고금리 대출을 받기 전, 정부 재원으로 운영되는재단의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고금리 대출 이용 고객에 대해 금리인하 실행

JT친애저축은행이 계열 대부업체인 KJI대부금융과 하이캐피탈대부, 네오라인크레디트대부 고객 5만7,000명의 대출 금리 일괄 인하.

영업현장에 민원담당자를 지정하여 고객의 소리에 적극 대응

일선 영업점에 민원담당자를 지정하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만 및 요청사항에 적극 대응하고 민원교육을
통한 민원예방체계 구축.